거북이조합

  • Bars
  • 연남동
광고하는

Time Out 의견

연남동에 위치한 거북이조합은 숙성회를 즐길 수 있는 ‘아가미’, 포장마차 ‘유덕화’, 바 ‘민들레’가 한 공간에 모여 조합을 결성한 곳이다. 어디서 술을 마시든 다른 가게에서 술이나 안주를 사다 먹을 수 있다. 벌써부터 소문 듣고 찾아온 손님들로 연일 만석을 이루고 있다. 사실 거북이조합에서 혼술을 즐기는 사람은 많지 않다. 여럿이 와서 이곳저곳의 술과 안주를 왁자지껄하게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하지만 등잔 밑이 어두운 법. 거북이조합에는 기가 막힌 ‘혼술존’이 있다. 각 가게가 기본적으로 바 형태를 이루기 때문에 여럿이 와도 구석자리 한 자리 정도는 꼭 비어 있기 마련. 민들레의 벽 쪽 구석은 남몰래 혼술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민망하면 다른 손님과 함께 온 느낌으로 즐겨보는 걸 추천한다. 이제 혼술에 입문한 사람들은 이곳으로 가도록 하자. 너무 조용한 분위기는 사실 사람을 더욱 고독하게 한다. 군중 속의 고독을 느낄 때 오히려 살아 있음이 느껴지기도 한다는 말이다. 민들레에서 술을 마시다가 아가미의 숙성회를 구매해 안주로 곁들이고, 유덕화의 차돌박이 샐러드로 배를 채워보자. 혼자라도 전혀 외롭지 않을 것이다. 물론, 훈남 사장님들의 미모를 감상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글 김태연 (매거진 블링 피쳐 에디터)
* 혼술팁 ± 이곳에 홀로 들어서는 순간, 당신은 세 명의 친구와 함께다.

상세내용

주소
동교로39길 9
마포구
서울
교통
지하철 공항철도, 2호선 홍대입구역 3번출구 도보 7분
가격
볼락구이 1만2000원, 스지탕 1만 2000원, 숙성회 1만 7000원
운영 시간
매일 19:00-03:00, 매주 월 휴무
광고하는
추천작
추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