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 세뇨르 둘세

  • Bars | 와인 바
  • 청담동
광고하는

Time Out 의견

대리석 바닥에 북유럽을 연상시키는 가구들, 그리고 리델의 블랙 & 레드 타이의 와인 잔까지. 열쇠 구명이 새겨진 묵직한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부터 분위기에 사로잡히는 엘 세뇨르 둘세는 신사동에서 10년 넘게 '둘세이수아베'라는 와인 바를 운영하던 주인이 청담동으로 자리를 옮겨 만든 와인 바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통 유리로 되어있는 창가자리! 부티크 호텔 라운지 바가 연상되는 조금 낮은 테이블에 편안하지만 결코 뒤로 푹 꺼지지 않는 소파에 앉아 와인을 마시는 순간, 사랑에 빠질 수 밖에 없는 곳이다.

부르고뉴의 신 앙리자이에의 친형제 조르쥬 자이에 등 부르고뉴의 탑 생산자들 와인부터 생떼밀리옹, 뽀므롤 등 보르도 주요 와인 산지의 유명 와인까지 100여 가지가 넘는 와인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어 와인을 사랑하는 연인들이라면 더욱더 빠져들 수 밖에 없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푸아그라가 얹혀진 스테이크와 이베리코 하몽. 푸아그라와 하몽은 모두 국내에서는 잘 못 먹으면 비리거나 맛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엘세뇨르 둘세의 푸아그라는 유럽에서 오랜 거주 경험을 통해 길러진 주인의 까다로운 입맛을 거쳐 선정된 것으로 프랑스 현지에서 먹는 것 이상으로 황홀한 식감을 자랑한다. 이베리코 하몽 역시 고급 레스토랑에서조차 보기 힘든 스페인 3대 하몽 브랜드 중에 하나인 '5j'를 사용한다. 하몽은 가장 인기 있는 메뉴 중에 하나로 와인과 함께 하면 최상의 마리아주를 경험할 수 있다. 추천 와인은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스페인 최상위 등급 VdP(Vinos de Pagos) 판정을 받은 파고 플로렌티노(Pago Florentino) 8만원대.

상세내용

주소
도산대로101길 22,
강남구
서울
가격
파고 플로렌티노(Pago Florentino) 8만원대, 푸아그라와 등심 1만9000원, 하몽 이베리코 3만9000원
운영 시간
매일 17:00~02:00
광고하는
추천작
추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