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애니메이션

누가 누가 더 재미있나, 5월 개봉 애니메이션

5월의 영화는 역시 애니메이션이다.

광고하는

가족의 달 5월에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영화관 나들이가 빠질 수 없다. 디즈니 픽사, 소니, 드림웍스 등 메이저애니메이션 제작사들은 어린이날을 겨냥해 영화를 발표한다. 아이들의 성별과 성격에 맞게 골라보는 애니메이션 영화를 소개한다.

  • Movies
  • 애니메이션
북미 애니메이션 흥행 1위, 보스 베이비
북미 애니메이션 흥행 1위, 보스 베이비

일곱 살 팀(토비 맥과이어)은 어느 날 굴러들어온 아기 동생(알렉 볼드윈)에게 부모님의 사랑을 모두 빼앗긴다. 부모님이 있을 때와 없을 때가 완벽히 다른 이 동생의 정체는 사실 베이비 주식회사의 보스, 게다가 비밀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파견근무 중인 스파이이기도 한데, 팀은 부모님을 되찾기 위해, '보스 베이비'는 라이벌을 무찌르기 위해 '적과의 동업'을 시작한다. 가끔은 살벌하고, 가끔은 배꼽 빠지도록 웃기며 시종일관 흥미진진하다.

특징

스티븐 스필버그(Steven Spielberg)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드림웍스가 만들었다. 드림웍스의 영화는 스토리가 탄탄하고, 무엇보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웃음 포인트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능청스럽게 춤추는 < 마다가스카 >의 펭귄이 그렇고, 실수가 많은 < 쿵푸팬더 >의 팬더 포가 그렇다.

이런 아이에게 추천한다

나이 차이가 나는 동생을 둔 아이와 함께 보는 것을 추천한다. 부모님의 사랑을 뺏긴 기분을 느껴본 아이라면 팀의 입장을 이해해 더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림이 세련된 데다가, 둘의 모험이 빠르게 전개되는 줄거리는 어른이 보기에도 좋을만큼 짜임새 있다. 북미에서 개봉해 < 스머프 >를 제치고 애니메이션 박스 오피스 1위를 한 영화다.

  • Movies
여자아이들이 사랑하는 애니메이션, 마이 리틀 포니
여자아이들이 사랑하는 애니메이션, 마이 리틀 포니

이퀘스트리아 왕국의 공주, 포니 트와일라잇 스파클은 왕국에서 유일하게 유니콘인 포니다. 스파클을 질투한 선셋 쉬머가 왕관을 훔쳐가고, 그녀는 왕관을 되찾기 위해 선셋 쉬머가 숨어있는 다른 세계로 간다. 다른 세계에서 포니가 아닌 사람으로 모습이 바뀐 그녀는 왕국의 포니들과 똑같이 생긴 친구들을 만난다. 자신의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친구들과 함께 새로운 세계에서 모험하며 스파클은 우정을 배운다. 유니콘에서 사람으로 변신 했지만 특유의 헤어스타일과 색깔은 남아 있어 포니를 닮은 사람들의 모습도 중요한 감상 포인트다. 워낙 여자아이를 위한 인형으로 제작되었던 만큼 헤어스타일과 색감이 매우 화려해 보는 재미가 있다.

특징

마이 리틀 포니는 세계적으로 1 5천만 개 이상이 팔리며 80년대~90년대를 주름잡았던 인형이다. 2010년에 미국의 장난감 회사인 해즈브로가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제작해 큰 사랑을 받았다.

이런 아이에게 추천한다

단연 여자아이들이다. 5~6세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의 여자 아이들이 보기 좋다. 일본에서는 포니 인형을 모티브로 한 각종 상품이 10대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커다란 눈망울과 오색빛의 털을 가진 포니들은 어른이 보기에도 귀엽다.

광고하는
  • Movies
  • 애니메이션
‘파란 애들’이 돌아왔다, 스머프: 비밀의 숲
‘파란 애들’이 돌아왔다, 스머프: 비밀의 숲

스머페트, 똘똘이, 덩치와 주책이가 결성한 스머프 사총사는 가가멜이 지니고 있던 지도를 우연히 발견한다. 지도에 적힌 비밀의 숲을 가가멜보다 먼저 찾아내기 위해 모험을 떠난 이들은 숲에서 복싱 꽃, 키스 꽃, 눈알 꽃 등 신기한 식물과 야광토끼 버키를 발견한다. 거대한 꽃과 나무가 자라고 형광빛으로 빛나는 토끼가 뛰어다니는 비밀의 숲에서 스머프들은 전혀 새로운 종족을 만난 것. 이들은 나뭇잎을 뒤얽어 마을을 숨기고, 얼굴도 숨길 만큼 정체를 숨긴 의문투성이 종족. 이들과 스머프 4총사가 펼치는 모험으로 비밀의 숲이 떠들썩해진다.

특징

<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 < 몬스터 호텔 >을 제작한 소니 픽쳐스 애니메이션은 기발한 재치가 번뜩이는 장면 연출로 유명하다. <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 속 수박코끼리, 메론염소, 버터로 만들어진 나비가 등장하는 정글씬은 아직도 명장면으로 회자될 정도다. 이 영화에서도 제작진의 뛰어난 상상력 덕분에 스머프 마을과 비밀의 숲이 환상적이고 매혹적인 곳으로 탄생했다.

이런 아이에게 추천한다

초등학교를 들어가기 전의 어린아이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에게 추천한다. 신비한 식물과 야광토끼가 사는 영화 속 비밀의 숲은 아이의 상상력을 풍부하게 해줄 것이다. 물론 만화 스머프를 보며 자란 어른들에게도 추천한다. 비교적 단순하던 만화 속 스머프와 달리, 이 영화의 스머프는 각자 뚜렷한 개성을 가진다. 마법사, 스쿠버, 제빵사 등 다양한 직업을 가졌을 뿐 아니라 허영끼 있는 허영이, 얌전한 범생이, 농담을 즐기는 익살이 등 성격도 제각각이다. 100여 명의 스머프가 서로 조화를 이루며 사는 모습은 '조화와 평화'라는 < 스머프 >시리즈의 핵심 메세지를 전한다.

  • Movies
100년 넘게 사랑받은 동화의 뒷 이야기, 오즈의 마법사 2
100년 넘게 사랑받은 동화의 뒷 이야기, 오즈의 마법사 2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된 명작 동화 < 오즈의 마법사 >를 원작으로 한 영화의 속편이 개봉한다. 도로시가 사악한 서쪽 마녀 에블린을 없앤 후, 평화가 찾아온 것 같았던 마법 세계에 다시 한번 위기가 찾아온다. 에블린을 가엾게 여긴 글린다가 그녀를 되살려 버린 것. 대신 에블린의 힘을 그린다가 빗자루에 가뒀는데, 에블린은 이 빗자루를 되찾으려 한다.

후속편에는 마법 빗자루의 수호자인 날개달린 원숭이 윌리와 초보 마녀 개비가 새로운 캐릭터로 등장한다. 윌리와 개비는 용기를 얻은 사자, 똑똑해진 허수아비, 뜨거운 심장을 가진 양철 나무꾼을 찾아 떠난다. 하지만 이들은 서쪽 마녀의 마법에 걸려 완전히 변해 있다. 겁쟁이 사자는 분노에 찬 사자로 변했고, 심장이 없었던 양철 나무꾼은 세상의 모든 슬픔을 느끼게 된다. 뇌가 없던 허수아비는 문제만 푸는 천재로 변하고. 이들과 함께 윌리와 개비는 위기에 처한 세계를 구해야 한다.

특징

애니메이션의 기술력으로 이름난 픽사답게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한 화면이 눈부시다. 캐릭터도 색이 다채롭고 배경 역시 섬세하게 표현됐다.

이런 아이에게 추천한다

등장인물이 많고 줄거리가 복잡하니 초등학교 저학년은 되어야 재미있게 보겠다. 소녀, 사자, 양철 나무꾼과 같은 캐릭터도 3등신의 아기자기한 모습으로 표현되어 남자와 여자아이 모두 좋아할 영화다. 원작 동화는 약 100년 동안 사랑받은 명작인 만큼, 영화를 본 후 아이와 함께 읽는 것을 추천한다.

추천작
    추천작
    추천작
    광고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