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움

리움 미술관 옆 레스토랑

리움 미술관 근처는 이제 '핫 플레이스'의 천국이다.

광고하는

한남동의 조용한 주택가 안에 자리잡은 삼성미술관 리움은 국내외 젊은 감각을 가진 유수한 아티스트들의 다채로운 전시를 관람할 수 있어 젊은 층이 선호하는 미술관 중 하나다. 미술관 주변에 패션, 광고 회사도 많아 유행과 패션에 민감한 트렌드세터들을 겨냥한 레스토랑과 카페가 줄지어 들어선 지도 오래. 베를린에서 온 보난자 커피, 쿠촐로에서 두번째로 낸 마렘마, 부자피자의 세컨 브랜드 등 지금도 새로운 장소들이 쉬지 않고 생겨나는 중. 상상력을 자극하는 전시를 감상했다면, 이제 그 느낌을 배가시킬 훌륭한 요리를 맛볼 차례다. 예술은 오감만족이니까.

오감만족, 리움 미술관 근처 맛있는 레스토랑과 카페

  • 대만 음식
  • 이태원
이태원 우육미엔
이태원 우육미엔
‘未曾有食(미증유식)’, ‘아직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맛’.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큼지막하게 쓰여있는 이 네 글자를 가볍게 읽고 자리에 앉았다. 서울에 중국과 홍콩 요리점은 꽤 있지만 대만 요리점은 자주 접하기 어려웠던 탓에 정통 대만 국수를 전문으로 하는 이태원 우육미엔은 중국 요리를 유달리 좋아하는 에디터에게는 반가운 곳이다. 대만 현지에서 30년의 경력을 가진 토니 강(Tony Kang) 셰프와 국내 셰프 3인이 모여 대만보다 맛있는 우육미엔을 만들기 위해 대만을 넘나들며 준비한 곳이다. 메뉴는 단출하다. 두반장을 베이스로 한 기본 이태원 우육미엔에 토마토 맛을 원한다면 홍샤오우육미엔을,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특제 마라장이 들어간 마라우육미엔을 선택하면 된다. 
  • 커피샵
  • 용산구
보난자 커피
보난자 커피
미국 최고의 스페셜티 커피업체 스텀타운(Stumptown), 인텔리젠시아Intelligentsia 에 이어서 독일 베를린의 보난자(Bonanza) 커피가 한국에 들어왔다. 보난자 커피는 최근 유럽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스페셜티 커피 업체이다. 베를린의 보난자 커피는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선정한 ‘죽기전에 가봐야할 세계의 커피집 25’ 중에 한 곳이기도 하다. 서울 매장은 이태원 부자 피자 부근에 있다. 이태원 상권이지만, 한강진 지역이라 주변이 한가하고 여유롭다. 모어댄레스(More than less) 편집숍 안의 숍인숍 형태로 있음에도 의외로 커피에 대한 자세가 진지하고 추출 결과물이 좋아서 전문 바리스타도 많이 찾고 있다. 
광고하는
  • 피자
  • 이태원
잭슨피자
잭슨피자
다른 어느 동네보다 유독 맛있는 피자집이 많이 몰려있는 이태원에서 ‘맛있는 피자집’이란 타이틀로 경쟁력을 갖기란 쉽지 않아 보인다. 리움미술관 근처의 부자피자는 평일에도 기본 30분씩 줄서서 먹는 대표 피자집. 늘 북적이는 부자피자 옆으로 고개를 돌리면 2014년부터 자리를 지키고 있는 또 다른 피자집을 볼 수 있다. 로고에서부터 미국 분위기 물씬 나는 이곳은 부자피자의 세컨드 피자 브랜드인 잭슨피자로, 시카고 딥디쉬 스타일 피자를 낸다. 비교적 한산한 분위기의 잭슨피자가 3년이라는 꽤 긴 시간 동안 명맥을 지켜올 수 있었던 이유는? 잭슨피자는 1인 1피자 하기 좋은 8인치, 다같이 나눠 먹기 좋은 14인치로 주문이 가능하다. 
추천작
    추천작
    추천작
    광고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