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네켄과 함께 하는 연말 맛집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과 어디를 갈까? 연말을 맞아 함께하면 좋은 레스토랑을 찾았다. 아늑하거나 흥겨운 이곳에는 하이네켄 맥주도 있다.
하이네켄 12월 메인
Pizza muzzo
Time Out in association with Heinenken
광고하는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 아니다. 연말에는 자리가 분위기를 만든다. 중요한 약속, 오랜만에 만나는 모임 등 그 어느 때보다 자리가 중요하고, 신경을 쓰는 때다. 당신이 만약 주선자가 됐다면, 당신의 어깨를 으쓱하게 만들어줄 연말 모임 장소 4곳. 라운지 스타일의 이탤리언 레스토랑 피자 무쪼에서 교통이 편리한 고속터미널에 위치한 태국 음식점 부다스벨리까지. 흥겹게 하이네켄 생맥주로 건배를 외칠 수 있는 건 물론이다.

자리가 분위기를 만든다

  • 용산구
파티를 할 수 있는 이탤리언 레스토랑, 피자 무쪼
파티를 할 수 있는 이탤리언 레스토랑, 피자 무쪼
문을 열고 들어서면 낮게 쿵쿵대는 음악이 흘러나온다. 인테리어를 보면 하얀 창과 가까운 쪽은 우아하고, 주방으로 갈수록 어두운 금속 소재가 주는 느낌이 무겁다. 한 공간에 두 가지 색을 지니고 있는 이곳은 라운지처럼 즐기는 이탤리언 레스토랑. 겉은 바삭하고 안은 부드러운 중부 이탈리아 스타일의 피자가 주메뉴로, 이탈리아에서 수소문해 데려온 크리스티안 셰프가 피자를 책임진다. 밀가루부터 치즈까지 대부분의 재료 또한 이탈리아에서 공수한 것. 피자 무쪼는 무엇보다 소규모 파티를 진행하기 적당하다. 공간이 세 개로 분리되어 있는데, 입구로 들어서면 양쪽으로 갈라지는 형태다. 80석 규모의 왼편은 다이닝에 중점을 둔 곳으로, 통째로 대여해 연회장으로 사용할 수 있다. 조금 더 캐주얼한 50석 규모의 오른편에는 DJ 부스도 있다. 그리고 천장이 유리로 된 야외 펍 ‘무쪼 까사’까지! 평일 9시 이후, 주말에는 10시 이후부터 새벽까지 DJ가 틀어주는 흥겨운 음악과 함께 피자, 그리고 하이네켄 맥주를 즐기자.
  • 동교동
  • 가격 2/4
공연과 맥주가 있는 복합문화공간, 연남동 덤앤더머
공연과 맥주가 있는 복합문화공간, 연남동 덤앤더머
‘연남동 덤앤더머’는 연남동이 아니라 동교동에 있다. 동시에 이문식 대표가 운영하는 퀸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뮤지션 이름이기도 하다. 연남동 덤앤더머에게 연습실 겸 작은 술집을 선물해주려던 것이 1년 뒤 작은 복합문화공간으로 탄생하게 됐다. 2층에서는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하루에 한 팀의 인디 뮤지션이 공연을 한다. 인기가 좋을 때는 80명이나 되는 인원이 50석 규모의 2층 구석구석을 메웠다. 대표 메뉴인 연어 샐러드와 잘 어울리는 하이네켄 맥주를 마시며 친구들과 공연을 보자. 참고로 공연을 알고 온 팬도 많지만 술 마시러 왔다가 우연히 공연을 보게 된 손님들의 반응이 뜨겁다.

피자 무쪼가 제안하는 맥주 안주 레시피

그라브락스 샐러드

재료 치커리, 양상추, 루콜라, 방울토마토, 적양파, 오이, *연어 그라브락스, **레몬드레싱
 
만드는 법
1. 준비한 샐러드용 야채를 물에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한다.
2. 적당한 크기로 자른 야채 위에 오이, 적양파, 방울토마토 등을 슬라이스해 얹는다.
3. 접시 위에 준비한 야채와 그라브락스를 올리고 레몬드레싱을 뿌려 마무리한다.
 
*연어 그라브락스 만들기
재료 연어 필렛 500g, 소금 80g, 설탕 110g, 머스터드 130g, 진 60ml, 딜 2팩, 레몬 1개
만드는 법 소금과 설탕, 머스터드, 진, 다진 딜을 섞어 연어에 고르게 발라주고 3 – 4시간 숙성한다. 연어를 덮었던 재료를 키친타올로 가볍게 닦아낸 뒤 저민다.
 
**레몬드레싱 만들기
프레시 레몬주스에 레몬 껍질을 갈아서 넣는다. 올리브 오일을 조금씩 넣어 농도를 맞춘 다음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하이네켄 맥주

유럽 최고의 브랜드이자 전 세계 178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장 세계적인 프리미엄 맥주. 1864년에 태어난 하이네켄 맥주는 무방부제, 무첨가제 원칙을 고수하며 최고급 맥아, 정제수, 호프, 에이이스트(a-yeast) 등 순수 천연원료로 만들어 맥주 본연의 맛을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추천작
    추천작
    추천작
    광고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