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인을 위해 맛집 검색을 아끼지 않는 당신, 혹시 단짝 친구와의 만남에는 슬리퍼 신고 동네 체인점만 전전하고 있는가. 연말에는 1년 동안 당신을 응원해준 친구들을 위해 특별히 에스코트해보는 건 어떨까.
여자친구들과 가고싶은 레스토랑
도산공원 골목길을 지나다 보면 시공간을 초월한 듯한 건물을 보게 된다. 놀이공원의 회전목마를 연상시키는 이곳은 주택을 개조해 레트로 빈티지풍으로 꾸몄다. 밤에 가면 거울과 조명으로 분위기가 더 좋다. 예쁘고 화려한 것을 좋아하는 친구들과 함께 가기 좋은데, 메인 요리는 깻잎 페스토를 이용해 리소토를 만들거나, 소프트 셸 크랩에 와사비 소스를 곁들인 샐러드 등 여러 나라 레시피가 적용된 무국적 요리가 주를 이룬다. 디저트 중에는 설산을 연상시키는 블루벨벳 사워크림 케이크와 호주 국민 디저트 파블로바가 인기.
친구들과 가기 좋은 술집
친구들과 나누기 좋은 원 플레이트
모이고 싶은 또다른 공간
요즘 대세 중 하나는 에어비앤비를 통해 맞춤형 공간을 골라 예약하는 것. 모이는 인원과 숙박비, 벽난로, TV, 부엌, 헤어 드라이어까지 선택할 수 있다. 호텔보다는 많이 갈 수 있고, 모임에 필요한 것들만 알짜배기 옵션으로 고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타임아웃>이 직접 에어비앤비 서치를 통해 찾은 숙소는, 창경궁 맞은편에 있는 서울 로프트 어파트먼트! 28개의 콘셉트를 가진 숙소로, 패션지 화보에도 자주 등장했다. 식기와 조리기구가 다 갖춰져 있어 친구들끼리 미리 장을 봐서 요리를 해 먹을 수도 있고, 사다 먹으며 술값을 아낄 수도 있다. 막차 끊길 걱정 없이 친구들과 파자마 차림으로 밤새워 놀 수 있는 곳. 복층 콘셉트의 드웰패밀리 로프트(4인 기준)는 19만원 정도다.
Discover Time Out original vid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