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staurants | 까페
  • 마포구

카페 드 원피스

광고하는

Time Out 의견

, 나의 동료가 되라!”는 대사로 유명한 < 원피스 >는 한번도 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본 사람은 없다는 만화다. 대해적시대에 밀짚모자 루피와 그의 친구들이 항해하며 겪는 기상천외한 모험을 다뤄, 2014년에는 < 드래곤볼 >을 제치고 일본 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만화책에 오르기도 했다. 2015년에는 저자 한 명이 만든 단행본 중 가장 많이 발행된 책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다. 만화를 읽어보지 않은 사람들도 한번쯤 들어보았을 고무고무 팔’, ‘악마의 열매는 물론, ‘패왕색이란 단어 역시 이 만화에서 유래했으니 그 영향을 짐작할 만하다.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팬을 거느리는 이 만화의 공식 카페가 홍대에 있다. 귀여운 표정을 한 사자머리가 달린 해적단의 배, 사우전드 써니호의 모형이 건물에 붙어있어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곳은 원피스 관련 피규어 및 기타 상품을 파는 기프트숍과 카페로 나뉜다. 기프트숍은 그냥 들어가도 되지만, 카페는 반드시 1 1음료 주문이 원칙이다. '카레의 철인 상디'편을 떠오르게 하는 해군카레(6500)를 비롯해 루피 제일 좋아! 미니 뼈붙이 고기(6000)나 해적도시락(16000) 등도 만화의 특성을 재치있게 드러냈다.

2층은 해적선의 갑판을 연상시키는 외부와 일반 카페 같은 내부로 나뉘어져 있다. 원피스 팬이라면 응당 갑판에 앉아야겠지만, 테이블이 서너개 정도 밖에 되지 않으니 내부에 앉는 것을 추천한다. 내부의 유리 장식장에도 진귀한 원피스 피규어가 많으므로 찬찬히 구경하다가 나갈 때 갑판에서 기념사진을 찍으면 되겠다. 떡의 한 종류인 모치처럼 쫄깃한 와플, 모플과 소다 음료수인 휘즈가 유명하다. 추천하지 않는 메뉴는 눅눅한 풀빵같은 쵸파 카스텔라와 쉐이크류. 에디터가 주문한 오리지널 소금카라멜 쉐이크(6000)는 소금도, 카라멜도, 쉐이크도 아닌 괴상한 맛이 났다. 확실히 달기는 하지만, 그것 말고는 아무것도 느낄 수 없는 맛이랄까. 내부가 다소 비좁아 오래 앉아 있기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점도 아쉽다.

상세내용

주소
와우산로 101
마포구
서울
가격
루피 제일 좋아! 미니 뼈붙이 고기 6000원, 해적도시락 1만6000원
운영 시간
10:00~22:00
광고하는
추천작
추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