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클래스 쇼핑몰, 롯데월드몰

이미 한국의 대표적 랜드마크다.

광고하는

어마어마한 스케일로 준공 전부터 화제가 되었던 롯데월드몰은 벌써 개장 2주년을 맞았지만 아직도 따끈따끈하다. 추운 겨울에는 더 그렇다. 화려하고 미래적인 외관과는 대비되는 감성적이고 안락한 곳들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알고 가지 않으면 1만6000평에 달하는 7층 공간을 오르락 내리락 하다 시간만 보낼 수 있으니 이 커다란 쇼핑몰 여행에 앞서 에디터가 준비한 네비게이션을 켜두시길. 

특별한 즐길거리

  • Things to do
  • 송파구
ABC쿠킹스튜디오
ABC쿠킹스튜디오
요리수업을 수강한다는 것은 어쩌면 큰 포부를 가지고 도전하는 일이다. “이탈리안 요리를 제대로 배워보겠어!”라고 다짐하며 한 달치 월급을 투자하지만, 막상 시작한 후에는 제대로 이수하기가 쉽지 않다.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전문가다운 요리 실력에 도전하고 싶다면 서울에는 롯데월드몰에 유일하게 있는 ABC 쿠킹 스튜디오를 등록해볼 것. 전면 유리창으로 들여다보이는 화이트 인테리어의 확 트인 스튜디오와 여러 개의 조리대에서 행복한 얼굴로 실습 중인 이들의 모습을 본다면 함께 하고픈 마음이 간절해질 것이다. ABC 쿠킹스튜디오의 가장 큰 특징은 커리큘럼 선택이 자유롭다는 것이다. 요리, 빵, 케이크의 3개 코스 중 원하는 메뉴와 횟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원하는 요일과 시간에 참여할 수 있다. 만약 기본 6회 코스를 등록하기가 망설여진다면, 편한 마음으로 체험레슨에 참가해보자. 첫 방문이라면 2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이곳에만 있는 카페

  • 송파구
반 고흐 카페(Van Gogh Café)
반 고흐 카페(Van Gogh Café)
이곳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위치한 반 고흐 뮤지엄과 함께 진행한 글로벌 프로젝트로, 2014년 10월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탄생했다. 멋들어진 유리문을 밀고 안으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반 고흐의 작품을 전시해놓은 유리장과 오른쪽 벽면을 가득 채운 < 꽃 피는 아몬드 나무 >의 초대형 벽면 프린트. 고흐의 작품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카페에 놓인 클래식한 목재 테이블에 앉아 영영 떠나고 싶지 않게 만드는 이유가 될 것이다. ‘반 고흐의 커피’라 불리는 예맨 모카 마타리와 고흐가 즐겨 마셨던 압생트 드링크, 그의 작품이 프린트된 마카롱까지, 메뉴도 반 고흐의 작품을 반영한다. 카페 중앙에는 대형 테이블이 놓여 있는데, 작은 등 밑에 가지런히 비치된 반 고흐 관련 서적들을 보면 마치 오래된 미술관 서재에 들어 온듯한 느낌이 든다. 전면 유리창 밖으로 보이는 공원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창가 자리도 좋다.
  • 송파구
이성당 카페
이성당 카페
아침부터 밤까지 늘 1시간 넘게 줄을 서야 먹을 수 있다는 전북 군산의 명물 앙금빵, 바로 그 이성당이다. 군산 외의 지역에서는 택배를 통해 주문한다는 이 베이커리를 서울에서는 유일하게 롯데월드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앙금빵은 쌀가루로 만든 촉촉한 피 안에 가득한 앙금이 특징인데, 많은 재료를 넣기보다는 정직한 맛으로 승부를 본다. 생각보다 평범한 모양에 실망할 수도 있지만, 질리지 않고 자꾸 생각나는 맛이라 남녀노소에게 사랑 받는 이유를 알 수 있다. 옛 서울을 재현한 추억의 거리 서울 서울 3080 내에 위치한 이곳은 이성당을 처음 접하는 서울 사람들에겐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 주는 곳이다.

믿고 가는 숍

  • Shopping
  • 송파구
카르텔(Kartell)
카르텔(Kartell)
먼 이탈리아에서 왔지만 한국의 가구 애호가들 마음 속에 '국민 가구'가 된 브랜드다. 흑백을 포함한 각색의 고스트 암체어는 그 이미지 자체로 유럽산 컨템포러리 디자인 의자의 대명사가 되었다. 그러한 이유로 국내에서는 모조품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지만, '원조' 메이커의 품질과 디테일은 공식 매장에서 드러난다. 얼핏 새침한 듯 보이는 디자인이지만, 앉아보면 느껴지는 의외의 안락함이 가구에 특별한 관심이 없는 사람도 한 색상 이상 구입하고픈 욕심이 나게 한다. 또한, 현대적인 색감과 고전적인 디자인이 조화된 부지 램프도 카르텔의 유명세에 한 몫을 하는 아이템이다. 마침 11월 25일부터 한 달간 단독으로 20% 세일을 진행한다니 높은 가격이 부담스러운 사람은 이 기간에 방문하여 컨템포러리 명품 가구를 '경험'해볼 수 있겠다.
추천작
    추천작
    추천작
    광고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