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소녀시대, 엑소, f(x) 등 SM엔터테인먼트 스타들의 모든 콘텐츠가 집약되어 있는 곳이다. 현란한 미디어 월 사이로 이어진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마치 놀이공원에 입장하는 기분이 든다. MD 숍을 비롯해 실제 가수처럼 트레이닝을 받고 화보나 뮤직비디오를 찍을 수 있는 전문 스튜디오, 콘서트 공연이 가능한 SM타운 시어터, 그리고 아카이브 카페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SM 소속 뮤지션들의 팬들에게 성지 같은 곳이다.
셀러브리티 숍 숨(SUM)
아티스트의 모습이 그려진 각종 상품과 CD, 달력 등 굿즈만 판매하는 기존의 MD숍을 넘어 아티스트들이 제안하는 스타일 상품과 디자이너와의 컬래버레이션 제품 등이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숍이다. 다른 층엔 SUM 마켓이라 하여 이마트와 협업한 상품을 팔고 있다. 샤이니 짜장 라면이나 슈퍼주니어 감자칩, 레드벨벳 탄산수 등은 진열하자마자 불티나게 팔릴 정도로 인기가 좋다.
SM타운 스튜디오
안무, 보컬 트레이닝을 받고 화보,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실제 소속 가수들처럼 보컬, 안무 트레이닝은 물론 헤어 메이크업을 받고 화보도 찍을 수 있다. 보컬 트레이닝도 받고 레코딩을 통해 자신의 음반을 만들 수 있는 상품은 매력적이다. 가격 문의는 현장에서만 가능하다. 내국인과 외국인의 비중이 비슷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SM타운 시어터
SM타운 씨어터는 총 800석 규모로 이루어져 있다. 극장 측 관계자는 개관 후 거의 매일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 관객 중 80% 이상이 일본, 중국 관객이었다. 이 홀로그램 뮤지컬을 보기 위해 당일치기로 한국을 찾는 일본 관객도 있다.
PHOTOGRAPHS: courtesy of sm entertainment